23.1.25
idle자세에 키프레임 넣어줌
기존에 작업했던게 맘에안들고 또 관절이돌아가있어서
다시 저장해둔t포즈에서관절 제약조건
새로맞추고 스킨수정된거까지 한꺼번에 불러와서 재작업했다
1. 옆에 옵션선택해서 발에 지면 만들어주기
2. 중간키프레임에서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는거부터 원그리듯이 위치 수정
3. 간단하게 머리/어깨/팔 흔들리는 거 조금씩 맞추기
4. 골반따라오는 척추 회전율
5. 중간 키프레임에서 척추 팔로쓰루하는거 미세하게 회전
6. 중간 키프레임에서 머리/어깨/팔 흔들리는 거 미세하게 회전
23.1.27
흐아앙 아직도 기침해서 정말 힘듦...ㅠㅠㅠ
ease도 적용되지 않고, com이 튀는 거
여태 문제시되긴 했지만 시간상 넘어갔는데
기본자세에서너무 티가나서 봤음
Quarternion>euler 그래프로 바꾸니까 좀더 완화된 것 같았음.
(그래프엔 문제가없는데... 끝에서 0프레임으로 넘어갈때 궤적이 끊기는 건 확인)
기본숨쉬기 중심 하위의키프레임옮겨서 팔로쓰루
--
숨쉬기-기본전투 첫타-2타-3타 연쇄하는 부분의 작업
타이밍이전 키포즈작업. 타격 후 따라오는 움직임진행중
23.1.29
진도가 너무 늦은거 같아 빠르게 선 진행..!
프레임 보간은 신경쓰지 않고, 포즈만 집중해서 기본콤보3타의 초안이 완성.
텐션이 일정한 상태.
3타 째에 마무리하는 모션 넣고 지면의 플로우, 궤적도 체크해야되고 타이밍 작업도 필요하다.
23.1.30
분명작업하고 정리까지해놨는데 기록이 사라져있음......
착지 작업하고
중심축 리바운드하는거 표현
전날 셀프피드한 거 손 봄
23.2.2
전체 타임라인 타이밍 수정
추가작업
>첫 타 준비간격-공중 뜰때 타이밍 짧게치고 관절 부위 달라지는 거 수정
>착지후 일어날 때는 포즈 추가
>프레임 수정할때마다 다음 포즈 간의 이어지는 포즈들이 이상해져서
다음 프레임 수정하고 하다 보니까 전체적으로 수정하게 됨.
>점프 플로우의 궤적이 포물선을 그리도록 포스쳐를 바꾼다.
>포즈와 포즈 간에 겹치는 실루엣이 적게 포스쳐를 바꾼다.
>지면에 닿는 시간이 길어질 때 슬라이드 키와 플랜트키를 섞어 준다.
23.2.3~2.5
3타 플로우에서 망토, 프랍 모션 넣기
스크립트를 사용해 추가 작업
망토 넣을 때 사양:
대기중일때의 망토 포즈를 지정
뎁스는 1보다 낮은 수치값(높으면 망토 수정해주기 너무 어려븜.)
반복동작이 아니므로 loop를 끄고.
맘에 안 들면 기본 포즈를 좀 더 바꾸고나서 다시 돌려본다
제일 맘에드는 구간이 나오면 캐릭터 모션스케일에 맞게 수정해준다
<망토는 확실히 어렵구나...
얇고 이모델링의경우 안쪽 바깥쪽 따로있어서 버텍스가 마구 뒤집어짐.
수정하는데에 한계점도 있고 해서 작업이 더 길어지기전에
애니만 손 보고 메쉬를 t포즈에 적용시키고 나서 넘어가야겠음
>스크립트 돌리고 나서 중간키를 수정해쓸 때
메쉬 움직임이 엄청 튀고 자연스럽게 돌아오지 않는 경우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탭>어싸인 컨트롤러에서
체크 눌러서 eulerXYZ를 tcb로테이션으로 바꾸고 다시 원래대로 바꿔놓기
갑옷과 옷 사이 접히는 공간도 많이 생겨 중간중간 스킨 수정해주는작업.
>이런 부분들이 너무 귀찮고 힘든 거 같음...
23.2.8
스크립트쓰고 수정할때는 프레임으로 망토의 움직임을 수정
피드백:
전체키를 잡아두고
그후 최상위,차상위 본 순으로
assum하는 식으로 다듬어주는게 나을것 같은데 너무 주먹구구식으로 수정해서
오래 걸렸던거같음. 애니가 격렬해서그런지? 스크립트의 뎁스를 적게 했는데도 천이 많이 접혀서 곤란했음.
이후 폴리싱제외한 추가 작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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