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디 예제 작업3 - 러닝

2023. 1. 6. 00:47 from workout

~23.1.5

 

전의 패널에 프론트/사이드만 뛰는 레퍼런스로 바꿔서 방향 바꿈

>첫프레임 레퍼런스의 발 방향이 왼발/오른발이 같은지 확인. 은근 헷갈린다.

 

기본 24프레임인 상태에서

1. 첫프레임/12프레임의 전체적인 포징(발끝은 되도록 회전시키지 않는다)

2. 반대편으로 무게중심 이동하는거 대강 맞춤

3. 발이 땅에 닿을때마다 슬라이드 걸어주기

 

4. 기존의 걷기 어깨와척추회전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5. 중심/팔다리/목위의 프레임을 지우고 새로 초안을 뜬 후에

6. 스파인1은 트위스트링크 활용해서 수정

스파인3은 링크 해제하고 단독으로 어깨의 회전을 총괄하여 수정

7. 사이드에서 어깨-팔의 회전을 스파인3보다 조금 더 옮기고

중심(낭심) 이동 프론트는 8자 사이드는 원을 그리게 이동시켜주기

취미로 운동하는분의 데일리 코스(달리기전문)을 찍어서 그런지

동작이 굉장히 정석적으로 나왔는데 기사가 달리면 현실성이 떨어질것 같아서

세밀한 동작을 수정할 때 무게감을 살려주면 좋을것 같다. 고전판타지쪽 영화 레퍼런스도 참고해봐야할것같음.

 

~23.1.12

목감기걸려서 며칠 요양하고 조금괜찮아진것같아서 공부로 복귀햇다..

날짜세보니 마지막으로 피드백햇던때가 너무 예전이라 충격이엇다.

역시 한번흐름끊기면 영향이 너무 큼.. 조금이라두 매일피드백햇었어야했는데

얼른 상황 복기해보기

 

달리기 관절체크 및 초안 마무리

 

달릴때 팔자모양/달걀모양이 되도록 컴 수정/ 궤적그리기를 켜주면 좋다

 

1. 어깨/허리 주관절부의 궤적이 정면에서8자를 그리도록 확인해주기

2. 컴의 방향이 반대가 아닌지 확인해주기(진짜 반대로 되있어서 옮겨주었다)

3. 옆에서 봤을때 컴이랑 척추가 s자로 꺾여잇는지

4. 어깨 높낮이 제대로 따라오고있는지

 

전에는 뒤로가는것처럼 보였는데 골반이 반대로회전하고잇던거였다.

다시 시간들여서 전부수정함.

갑옷인거 감안해서 팔,다리 궤적줄이고 뻣뻣하지 않게 수정해줬다.

 

 

~23.1.18

코로롱땜에 엄청나게 밀려버린 공부량...ㅡㅡ; 거의일주일동안 암것두몬함..

열때메 어지럽고 기침하느라 하루가 가는게 이틀 같았음..

무리하지 말고끝낼수있을때까지 끝내보는걸로.

 

세컨더리 적용되는 거 수정하고,

팔관절 뚝뚝 끊기는거 궤적이 베지어가아니라 리니어로 되있는거같아서

프레임 더 넣어 주고

 

살짝아래쪽을 보고 흔들리는것을 좀더 표현해주기위해 아래로 기울고 땅에 딛는 고저차를 좀더 크게 설정해주었따

>너무 안 흔들리는데?전체를 잡아줘야겟는데?싶으면

  새레이어를 만들어서 발 고정하고 피봇으로 땅의 위치를바꿔주자

 확실하다 싶으면 꼭 레이어 합쳐서 프레임 헷갈리지말기(새레이어에서 프레임작업해버리는일도 생김)

 

 

첫프레임부터 땅에닿기 직전 구간에서 프레임 추가해 빨리 땅에 닿게 만들어주기

 

1. 너무 운동선수같이 정론화된 팔 다리를 캐쥬얼해보이게 벌려 주엇다

2. 어깨좌우, 몸통의 좌우흔들림 너비 늘여주었다

3. 팔이 뒤로갈때마다 갑주가 고정되있어서. 스킨에서 팔에 더 붙어있도록 버텍스 조정해주었다

4. 피봇 왼쪽오른쪽위치 더 늘여주었다

5. 바닥에 닿는 발바닥이 궤적을 뚝뚝그리지않도록 면적에 따라 바닥점을 다르게 맞춰주었따

6. 다리가 지면을 차올릴때마다 떨어진 다리쪽 골반(피봇x네모박스) 이 살짝 밑으로 기울어지는부분을 추가해줬따

   (>여캐는 골반이커서 이부분이 더 두드러지게 표현되야한다)

7. 팔에도 슬라이딩키주고 높아졌다가 몸통쪽으로 떨어질 때 바깥으로 회전시켜서 살짝 무게감을 주게 한다.

    <갑옷인 특성 살리는 것 같음

 

 

슬라이딩키의 중심점 이동 궤적을 손봤더니 다리의 뚝딱임이 사라졌음.

팔이 젖혀질때 조금 흐느적거리는듯한 움직임&머리가 경직된듯한 인상이라 경추부터 조금 과장된 움직임을 부여했따.

팔은간격을 줄여 힘있게 뒤로 젖히는 쪽으로 했음.

 

 

 

악세사리 마무리 들어가고 복습좀 하고, 다음세션 넘어갈수..?있을지도.

 

23.1.19

(+) 망토포함 악세사리 스프링웨이브 약간뚝닥거리는거 손보고 넘어감

 버텍스스킨 튀어나오는건 리셋x폼이전에 오버랩핑 합쳐주지않아서

미세하게 스키닝이 덜된것같고 큰문제는 아니라서 시간상 스킵함

 

23.1.21

기본전투포즈 준비자세를 잡.....았는데 영상을 못 찍었듬. 자세만 잡음.

진행이 더디지만 조금씩 자리잡아 가는 중.

 

*전부터 계속 팔쪽 조금씩움직이는문제의 원인 알아냄. 먼가잘못만졌는지

피겨모드에서는 t포즈가 나오지만 피겨모드를 끄면 애니에서 잡던 각도로 팔이 돌아가있는 거였음.

이T포즈를 스킨포즈로 저장해서 resume해도 키프레임에서만 적용되지

키를 없앤상태에서 포즈를 적용하는건 안되는것같다.ㅍㅍ

일단저번의 해결방법으로 구간별 곡률을 일정하게 만들어놓았지만 좋은해결책은 아닌거같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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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티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