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1

1 간단한깃발 준비해주기

2 모델링에 본의 최종 부모가 되는 위치에 point심기

3 본을 이어줄 전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skin 넣어주기

>만약에 이렇게스킨된 오브젝트를 수정해야할경우 개별로 선택하고 위에 모디파이어를 추가. 

4 bone에서 본 심고 본이름 차례대로 포인트에 link해주기

>link를 먼저해주고 셋스킨을 적용해야한다. 안그러면 중심이 망가져서 클남...

5 모디파이어의 skin에서 엔벨롭>bone add로 본을 오브젝트에 연결

6 본이 잘 보일수있게 박스테두리로 넣어주기

(본 우클릭>오브젝트프로퍼티>display as box)

7 포인트 쪽의 가중치를 봉에 연결하고 나머지는 깃발에 나눠서 연결

(저번의 가중치테이블, 셀렉트버텍스로)

 

셋 스킨포즈. 어슘 스킨포즈로 인간외의 본세팅 위치를 저장하고 되돌리기

 

 

기본적인 키셋팅 단축키 참고

ui상에서의 애니 재생키를 />shift space(줌 투 기즈모)로 바꿔줬다

 

3D 맥스 -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 설정 및 기초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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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티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