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4
그리즈펜슬 페이스리깅에 필요한캐릭터 시트 드로잉
~22.11.17
그리즈펜슬끼리 겹쳐지는 부위는 오브젝트에서 살짝씩 앞뒤로 거리감 옮겨주기
뷰포트상에서 위치/회전/크기 바꿔준건 ctrl+A 로 변형한거 꼭꼭어플라이 해주기
코는 예제랑 다르게 생겨서 나름대로 튀어나올수있게 x축회전시켰다
기울였을때마다 약간씩 원근감이 생기게만들어주는것이 포인트
~22.11.18
얼굴의 버텍스그룹들 묶고 아마추어 모디파이어로 연결해서 리깅 진행
*버텍스그룹의 경우
같은 오브젝트 레이어에서 일부만 선택해서 어싸인해도 되지만
별도의 레이어로 빼둔 뒤
a로 전체선택해서 버텍스그룹에 추가해두는 게 깔끔하고 뒷탈이 없다!!
(*눈 하이라이트를 위아래 버텍스그룹으로 나누고 모디파이어에서 해주려고 했는데 계속 따로따로되지 않아서 답답했기에...)
눈썹 레티스, 얼굴 레티스 추가
오브젝트모드에서 그리즈펜슬 들어가서 아마추어/레티스로 리깅
~22.11.20
뼈대그룹 상위로 부모지정
리깅, 알아보기쉽게 아마추어를 본쉐이프로 바꿔주는작업
어플라이기능이 모션세팅에도 필수로들어가서 주의해줘야할듯
~22.11.22
액션에디터 공부
머리띠에도 레이어나눠서 아마추어적용
머리띠버텍스그룹에붙어잇던 head도삭제해서 머리랑별도의그룹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줌
한쪽방향으로 턴하는얼굴 만들어줌
~22.11.24
오른쪽 위 아래 돌리는애니하고 컨트롤러 셰이프도 만들어줌
입모양 애니메이션, 입 따라 턱 움직이는것도 작업해줌
립싱크에 들어갈 입모양 오브젝트펜슬로 도프시트에서 1프레임씩 작업
하고 각각프레임별로 전체선택후 버텍스 그룹(mouth로되있는거) 하나에 몽땅 어싸인
'worko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디 깃발로 리깅,웨이트 셋팅 연습 (0) | 2022.12.02 |
---|---|
삼디단축키 바꾸기, 쌩기초 배우기 (0) | 2022.11.29 |
섹션4 대관람차 만들기4 (프리스타일라인과 컴포지팅) (0) | 2022.11.09 |
섹션4 대관람차만들기3 (0) | 2022.10.31 |
섹션4 대관람차만들기2 (0) | 2022.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