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5 캐릭터 표정 제작1

2022. 11. 15. 02:22 from workout

~22.11.14

그리즈펜슬 페이스리깅에 필요한캐릭터 시트 드로잉

오너캐를변형시켜줬는데 기존에있던 디자인이 아니라서 하루정도 걸렸다

 

~22.11.17

 

미러모디파이어로 대칭으로 그려지는부분에다 스케치 위치 맞춰준다음에 드로잉한다

 

그리즈펜슬끼리 겹쳐지는 부위는 오브젝트에서 살짝씩 앞뒤로 거리감 옮겨주기

뷰포트상에서 위치/회전/크기 바꿔준건 ctrl+A 로 변형한거 꼭꼭어플라이 해주기

 

코는 예제랑 다르게 생겨서 나름대로 튀어나올수있게 x축회전시켰다

기울였을때마다 약간씩 원근감이 생기게만들어주는것이 포인트

 

~22.11.18

얼굴의 버텍스그룹들 묶고 아마추어 모디파이어로 연결해서 리깅 진행

모디파이어넣을때 오브젝트모드에서 진행(저 버텍스그룹은 지정해야되는건줄 알았는데 없어도 되었다)

 

*버텍스그룹의 경우

같은 오브젝트 레이어에서 일부만 선택해서 어싸인해도 되지만

별도의 레이어로 빼둔 뒤

a로 전체선택해서 버텍스그룹에 추가해두는 게 깔끔하고 뒷탈이 없다!!

(*눈 하이라이트를 위아래 버텍스그룹으로 나누고 모디파이어에서 해주려고 했는데 계속 따로따로되지 않아서 답답했기에...)

 

 

눈썹 레티스, 얼굴 레티스 추가

턱 부위 레티스로 부드럽게움직여야하는 부분들 영향점 할당해주기

오브젝트모드에서 그리즈펜슬 들어가서 아마추어/레티스로 리깅

 

 

~22.11.20

뼈대그룹 상위로 부모지정

리깅, 알아보기쉽게 아마추어를 본쉐이프로 바꿔주는작업

뼈대를 알기쉽게 쉐이프로 만들어서 셰이프 변형하고 정리하기
본프로퍼티에서 셰이프를 불러왔을때 모양이 심하게다르다면, 중간에 변형값이 적용되지 않았으니 본떠준 오브젝트를 ctrl a로 어플라이하고 본프로퍼티로 돌아가자

어플라이기능이 모션세팅에도 필수로들어가서 주의해줘야할듯

 

~22.11.22

액션에디터 공부

머리띠에도 레이어나눠서 아마추어적용

머리띠버텍스그룹에붙어잇던 head도삭제해서 머리랑별도의그룹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줌

한쪽방향으로 턴하는얼굴 만들어줌

 

~22.11.24

오른쪽 위 아래 돌리는애니하고 컨트롤러 셰이프도 만들어줌

입모양 애니메이션, 입 따라 턱 움직이는것도 작업해줌

립싱크에 들어갈 입모양 오브젝트펜슬로 도프시트에서 1프레임씩 작업

하고 각각프레임별로 전체선택후 버텍스 그룹(mouth로되있는거) 하나에 몽땅 어싸인

Posted by 티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