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4 대관람차만들기3

2022. 10. 31. 02:46 from workout

~22.10.30

배경이될 나무 만들기!!

 

Z축 고정하고 xy로만 너비 변경해서

아래로 넓게퍼지는 소나무 만들기.

 

*프로포셔널에디트로 너비변경할때

 선택한부분위주로 비율 바꿀려면 connected only(버텍스로이어진부분까지만 영향) 체크하고

 나무전체에 비율 바꿔줄때는 체크해제. 

*안쪽 엣지하나 잡고 오브젝트데이터설정>노말>오토스무스에 체크하고 60정도

  >윗부분이 부드러워진다

*바깥쪽 엣지 세로로 전체 잡고 엣지크리즈(쉬프트E) 

*원하는 엣지를 잡고 우클>mark sharp 하면 면이좀더 각이 잡힌다

*나무윗부분을 복제해서 끝에 버텍스를 줄여주고 m>by distance 해서 가까운거리 버텍스 전부 합침

 

나무복제할때 쉬프트D가 오브젝트는 복사안해주고

마지막실행명령인 거리만 복제해주는문제때문에 킹받아서(누가R만누르면 복제된댔어!!!ㅠ)

그냥 오토액션 애드온으로 해결햇다....ㄱㅡ(완전편함!!)  

한시간동안 저걸로 낑낑댄게 무색하게 한번에 싸악 내려줬음..ㅠㅠ

 

 

나무 전체 색상하고 그라디언트 동시에 적용

 

기존에 잇던 툰쉐이더노드를 복사해서 새로 이름짓고

뭔지몰라도 일단 하라는대로 연결해보기. 대충이해할것도같고...

*텍스쳐랑 디퓨즈값이 정확히 뭘 정의하는진 모르겠는데

일단 각각 다른목적으로 쓸 컬러램프 색상 두개를 혼합해서 섞어준다로 이해함.

>쿨디네이트에 매핑을 하는데

  z축으로 검정색그라데이션을 넣고 이걸 다른 색과 혼합해주겠다는 실행명령

>밑에는 디퓨즈컬러를

  그라디언트 컬러램프랑

  디폴트 색상 컬러램프를 혼합 노드에 연결

 

아웃라인에 색 넣기

컬러램프의 색상정의된 Hex에서 색상번호를 메트리얼 노드의 rgb영역에 붙여넣기

 

바닥면 넓게하고 나무 겹겹이꽂아주기.

너비는 나무기둥 바닥을 기준으로 오리진/3d커서를 놓고 z 혹은 쉬프트z로 스케일 조절해줬따

 

~22.11.3

그리즈펜슬 드로잉 즁

 

집여러개에 펜슬 복제시켜서

ctrl+p 페어런팅

alt+p 페어런팅 해제

 

>프론트/사이드 그리드상에서 그려줄때 자동스냅핑때문에? 자꾸 떠서

면보다살짝 안쪽에 선을 긋고 edit모드에서 이동시켜주는게 좋다.

정확하게 그리려다가 병걸림

리본펜슬도 미러 적용

 

 

~22.11.04

그리즈펜슬꾸며주기 두가지펜슬 섞어서 드로잉

나무 색들 랜덤으로 두개씩 바리에이션해주고 부쉬랑 꽃들 추가

 

예제에 꽃만있으니까 바닥이 비어보여서 즉흥적으로 채워줬다. 복습하는 느낌으로 드로잉 연습.

 

~22.11.05

오브젝트/배경 애니메이트, 카메라 세팅 배치

 

출력 전 카메라 세팅 및 기본적인 연출. 노이즈랑 빌드 모디파이어 활용.
Posted by 티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