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3.31

 

하이어라키의 피봇 설정으로 무기 중심피봇 설정하고 맥스로 저장

맥스파일이라 import로 가져오고 검 본이름 axe로 변경

얼라인 이동키로 본 자리에 맞추고 skin>envelope 본에 이어줌

 

 

 

잡은 반대쪽손을 무기의 IK로 따라오게 만들기

무기의경우 object고 흔들리는것은 슬라이드키로 잡아준다

1 IK따라올 상위 오브젝트선택

2 상위할 본을 선택

3 오브젝트를 선택

4 슬라이드로 손 고정

 

23.4.2

 

도끼들고 달리기

 

무기 특성에따라 힘을 받는 부위가 어디인지 생각하자.

1. 도끼의 무게때문에 중력과 반대로 힘을받을거기때문에 상체를 좀더 세우고 날부분을 가깝게붙여서 잡게해준다

2. 낮게 잡으면 불안정하기 때문에 도끼를 세워서 기울여 잡는다

3. 무겁고 힘있게 차고 나아가는 느낌을 주기위해 땅에 닿기 직전의 발보폭을 넓혀주기

4. layer 올려놓고 발 고정 update후에 (중력과 반대로 힘을받듯이)중심축을 조금위로이동.

5. 지면에 받는 힘이 칼보다 커서 바운싱이 극단적임>내려갈대 중심을 아래로 이동

 

 

셀프피드

>도끼가 너무 세워져 있는 거 같고 잡은손을 더 상체에 붙이는게 좋을거같음.

>동작이뻣뻣. 지탱한다고 허리세워서 그런거같은데 실루엣을 좀더 잡아보는게 좋겠음.

>너무 정면축으로 돌려서그런지 안이쁨. 옆에서두 도끼가 좀더 보이게 틀어야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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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티얀 :